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 열지않기


현재 위치

  1. 고객센터
  2. 설치시공&제품시연 영상

설치시공&제품시연 영상

저희 하나음향에서 직접 시공&설치한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YTN 창고 가득 쌓인 노래방 중고기기...잇따르는 폐업
작성자 하나음향 (ip:)
  • 작성일 2020-09-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9
평점 0점




창고 가득 쌓인 노래방 중고기기...잇따르는 폐업
Posted : 2020-09-18 16:02







[앵커]
고위험시설로 지정된 노래방은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조처에도 영업이 금지된 상황인데요.

경영난을 버티지 못한 노래방이 잇따라 폐업하면서, 도매 시장엔 헐값에 나온 노래방 기기가 가득 쌓여 있는 모습입니다.

현장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홍민기 기자!

네, 한눈에 봐도 노래방기기들이 많이 쌓여 있는 것 같은데요. 현장 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제가 나와 있는 이곳은 코인노래방에 노래방기기를 사고파는 도매 업체인데요.

이곳 창고에는 노래방 리모콘과 반주기, 스피커까지 가득 쌓여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창고의 다른 쪽을 보시면, 노래방 조명과 마이크 커버, 탬버린에 앰프 등 음향기기도 보실 수 있습니다.

80㎡ 정도 되는 창고가 이렇게 통로만 남겨놓을 정도로 꽉 찬 상태인데요, 워낙 들어오는 물건들이 많아 다 받지 못할 정도라고 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래방이 집합금지 대상으로 지정되면서, 노래방을 새로 열겠다는 사람이 뚝 끊겼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사회적 거리 두기 장기화에 직격탄을 맞은 업주들이 잇따라 장사를 접으면서, 중고 물품을 내놓는 사람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곳은 코로나19 사태 이전엔 하루 평균 기기 10대를 사들였는데요, 지금은 50대로 무려 다섯 배나 늘었다고 합니다.

판매 문의도 지난달 하루 평균 3통 들어 왔는데, 이번 달 들어서는 6통으로 두 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렇게 노래방 기기를 팔겠다는 사람은 많은데, 사겠다는 사람은 적은 상황이라, 기기 가격은 끝을 모르고 떨어지고 있습니다.

한 대당 10만 원이었던 가격이 지금은 만 원대까지 떨어졌습니다.

노래방의 고통이 그만큼 크다는 걸 이곳에서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는데요.

한 부동산 관련 사이트 조사 결과 서울 시내 노래방과 PC방 등 오락업종은 지난 1분기보다 10% 넘게 줄어 감소 비중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코인 노래방은 지난 3월 이후 영업 금지 조처가 내려졌다 풀렸다를 반복하면서, 지금은 100일 가까이 영업을 못 하고 있습니다.

일반 노래방도 지난달 19일부터 고위험시설로 지정돼 한 달째 영업이 금지돼 있습니다.

업주들은 정부의 방역 조치가 공평하지 않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수도권의 거리 두기 조치가 2.5단계에서 2단계로 완화되면서 카페, 음식점, PC방 등이 영업을 재개했는데, 노래방만 계속 영업을 금지하는 것은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겁니다.

이에 정부는 고위험시설 영업 중단 명령은 감염병예방법에 따른 조치라, 손실을 보장해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다만 이들 업종에는 재난지원금 형태로 경제적 지원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경기 안성시는 오늘 0시부터 코인노래방을 포함한 시내 노래방 120여 곳에 대해 영업을 허용했습니다.

수도권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가 2단계로 조정되면서, 지자체장 판단에 따라 방역 조치를 완화할 수 있다는 정부 지침에 따른 조치입니다.

수도권에서는 첫 사례인데, 이후 다른 지자체도 이런 조치가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서울 용산구에서 YTN 홍민기[hongmg1227@ytn.co.kr]입니다.
첨부파일 5.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이전 제품  
다음 제품